Tackling Contested Histories for a Deeper Understanding of the Past and Present
글 Paula O’Donohoe 웹진 <결> 편집팀
본 콘텐츠는 영문으로 발행되었습니다.
오른쪽 상단의 [EN]을 클릭 후 영문 웹진 <KYEOL>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.
연결되는 글
-
- Educating Difficult Histories and the Case of the “Comfort Women”
-
본 콘텐츠는 영문으로 발행되었습니다. 오른쪽 상단의 [EN]을 클릭 후 영문 웹진 <KYEOL>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.
-
- 미국 사회에서 ‘위안부’ 문제는 자국중심주의 극복하는 글로벌 시민교육
-
징 윌리엄스 교수는 가르치는 학생들 중에 여성 인권 옹호자가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'위안부' 교육을 '미래를 위한 씨앗을 심는 과정'이라고 생각한다.
-
- ‘평화의 소녀상’ 전시가 실천인 이유
-
마침내 10여 년 만에 '평화의 소녀상'을 전시하는 <표현의 부자유전>을 성사시킨 일본 시민들의 연대 실천
-
- 소녀상, 인권·평화 메시지 안고 이탈리아 스틴티노에 당도하다
-
정의와 인류애에 대한 헌신, 여성 폭력에 대한 관심과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스틴티노시와 이곳에 도착한 평화의 소녀상 이야기
- 글쓴이 Paula O’Donohoe
-
Paula O’Donohoe is a Project Manager and Research Coordinator at EuroClio, where she also directs the Contested Histories Initiative. She holds a BA in Social and Cultural Anthropology, an Erasmus Mundus MA in European Studies, and a PhD in Sociology and Anthropology. Some of her research interests are the transgenerational transmission of memorial narratives in post-conflict societies, memory activism, and contested pasts.
- 글쓴이 웹진 <결> 편집팀
-
Editorial Team of Webzine <Kyeol>